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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내놓은 `마스크 5부제`가 9일부터 적용되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24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를 바로 가거나, 정부24→민원24→왼쪽 `자주 찾는 민원`→`주민등록`→`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순서로 클릭하면 된다. 본인만 가능하고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발급받을 수 없다.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인터넷 민원발급 서비스는 지원가능 프린터를 사용하셔야만 법적 효력이 있는 민원서류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2020년 03월 현재 지원 불가능한 프린터는 총34 종입니다.
지원가능 프린터 모델이라도 공유 프린터를 사용하거나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 발급할 수
없으며 IP로 연결되는 네트워크 프린터는 발급 가능합니다.
[제어판-장치및프린터]에서 사용중인 프린터선택 후 프린터메뉴의 속성에서 고급탭을 보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의 명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발급지원프린터 중 일부 프린터의 경우 정상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환드라이버를 설치할 경우
정상출력이 가능하오니 제조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HP프린터 : 고객센터(1588-3003) [다운로드센터]
- 삼성프린터 : 고객센터(1588-3366) [다운로드센터]
- CANON프린터 : 고객센터(1588-2500) [다운로드센터]
- LG LIP2250의 경우 [LG전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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