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적거리두기방법 2단계 3단계 차이점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됐습니다. 거리두기가 2단계로 올라가면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고위험시설의 운영이 중단되고, 스포츠 경기 관중 입장도 다시 금지됩니다.사회적거리두기방법 생활속거리두기방역지침 잘 지키셔야 할것 같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긴급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매우 심각하다"며 "이번 고비를 넘지 못하면 세계 여러 나라가 겪는 재유행으로 들어설 수 있는 절체절명의 순간"이라고 했습니다. 이어 "수도권에서의 감염 확산을 최대한 신속히 차단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습니다.모든 국민이 이에 사회적거리두기방법 생활속거리두기방역지침 잘 지키셔야 할것 같습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의 뉴스를 통해서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kbs뉴스 정총리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에 따라 향후 2주간 서울·경기 지역 클럽, 감성주점, 콜라텍 등 고위험시설 방역수칙이 강화되고, 프로스포츠 경기는 다시 무관중으로 치뤄진다. 종교단체의 정규예배·미사·법회 등은 방역수칙 준수를 전제로 가능하지만, 교인간의 소모임이나 식사모임은 허용되지 않는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상향은 이튿날인 오는 16일 0시부터 곧바로 실행하고, 우선 2주간 유지하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신규 확진자는 전날(103명)에 이어 이틀 연속 세 자릿수를 기록했고, 이틀 연속 100명대는 지난 3월 말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다시 확산세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로 모든 국민들이 사회적거리두기방법 생활속거리두기방역지침 잘 지키셔야 할것 같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3단계차이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