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1200회 에서는 장애인 노동력 착취 10억 진실의 공방이 방송이 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는 항상 우리 사회의 이슈를 되짚어 주면서어떻게서든 해결을 위해서 제작진들이 발품을 팔면서 노력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매주 호평을 받는 시사다큐로 시청률도 아주 좋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재방송 및 시청은 아래를 이용하세요 


그것이 알고싶다 는 실시간방송은 SBS온에어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200회 재방송  시청 



그것이 알고싶다 1200회 에서는 13년의 표류, 지적장애인 순철 씨의 사라진 인생 편입니다 


화려한 항구도시의 뒷면을 보여주는 이야기 인데요 원양어선 선원들을 상대로 숙박과 식비, 유흥 빚을 지게 한 후 임금을 갈취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는 것인데요 가명으로 나오는 순철 씨가 누나라 부르면서 가족처럼 지낸 사람도 충무동에서 노래방을 운영했던 부부였지만 떄리는 것도 모자라 지금까지 순철 씨의 통장에서 빠져나간 금액은 약 5억 6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여러 개의 보험에 가입해 보험금을 납부하고 라오스 여성과 강제로 결혼을 시키기도 하고 지참금과 생활비 명목으로 1억 원가량이 쓰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이 그는 간암 3기로 수술을 받았던 2017년엔 부부의 권유로 강제로 끌려가 배를 타는 노역을 했으며 통장에 노출이 된 금액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하는데요 13년 동안 빼앗긴 금액만 10억 원에 가깝다고 하네요 정말 어이없는 사연인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1200회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중고나라 사기범 1199회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1199회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6년간 잡히지 않는 중고거래 사이트의 얼굴 없는 범죄자 ‘그놈’을 추적하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했을법한 사이트 그리고 사기꾼에게 적은 금액 혹은 많은 금액을 당하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를 통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조희팔도 울고 갈 신종 사기 설계자 그놈 에 대한 추적 팀으로 직접 전화 연결을 시도하고 목소리를 공개하는데요


제작진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의 세 명 중 한 명은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휴대전화를 주문했더니 벽돌이 배달됐다는 사기꾼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리는 이 사이트에 6년 넘게 잡히지 않고 있는 얼굴 없는 사기꾼이 바로 그놈 입니다


이 자는 온라인 거래라는 특수 상황을 이용한 사기 수법으로 얼굴 한 번 드러낸 적 없이 수 천억 원의 부를 이뤘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팀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이 사기팀은 자산이 어마어마 하다고 하는데요  얼마 전에는 여기 건물도 샀는데 65억짜리라고 하는 제보도 들어와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를 통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물건을 싸게 사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를 완벽하게 간파한 사기 수법으로 6년 동안 엄청난 부를 축적해오면서수년간 사기범죄를 저지르고도 꼬리 한 번 밟히지 않은 이유는 대체 무엇인지 파악을 합니다 


또한 이들은 피해자를 겨냥한 조롱과 테러도 서슴치 않습니다 피해자들을 속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정체를 들키면 숨어버리는 일반적인 사기꾼과는 달리, ‘그놈’은 오히려 피해자에게 2차, 3차 가한다고 합니다거래할 당시 모아둔 피해자의 신상 정보를 이용해 상상 초월의 테러를 가한다고 합니다 


문자 폭탄, 전화 폭탄, 그리고 생명의 위협까지 느끼고 개명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그놈의 시그니처를 밝히는데요 신분증 뒤에 숨은 실체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룹니다 


사기 수법을 파헤치던 중 범죄의 시그니처를 하나 발견할 수 있었는데  여자 이름에 남자 증명사진이라는 이상한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시그니처 신분증만 304장 이며 피해자들이 의심하지 못했던 이유는 무엇인지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를 통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추적해온 사기나라 스탭들과 실험을 진행하는데요  실험이 시작되고 중고거래 사이트에 접속하자 어렵지 않게 ‘그놈’으로 추정되는 사기 글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몇 번의 시도 끝에 통화연결에 성공하고 자세한 사기수법에 대해서 들을수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